음 악/뉴에이지2009. 11. 24. 14:25




뉴에이지 음악에 대한 포스팅을 하면서 항상 느끼는 것이 해외의 유수 뮤지션들의 음악이 정말 나를 음악으로 이끌게 하는구나였습니다.
그러면서도 한국의 뮤지션은 없을까? 왜 잘 알려지지 않았을까? 라는 생각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한국의 뉴에이지 뮤지션을 찾아보고 포스팅을 통해 알리면 어떨까하는 생각이 들어 한국의 뮤지션을 찾기 시작했고, 그래서 정이안부터 한국의 뉴에이지 뮤지션을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번에는 그 두번째로 전수연에 대해 말하고자 합니다..
초등학교 음악선생님이자 뉴에이지 피아니스트라는 이색적인 이력을 가진 뮤지션입니다.
한국의 유키구라모토라는 칭호를 듣기도 할만큼 그의 음악을 듣고 있노라면 자연스레 음악과 함께 하나가 되는 자신을 발견하게 됩니다.

투명한 목소리의 소유자이면서, 투명하고 맑은 피아노 소리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뮤지션이기도 하죠...
이름을 들으면 누구지? 하다가도 음악을 들으면 아하~~ 라는 탄성이 바로 나올 수 있는 뮤지션일 것입니다.

제가 전수연을 처음 접하게 된 것은 디지털싱글앨범 '너의 곁에 잠시 내가 살았다는걸'을 발표한 후입니다.
싸이월드 배경음악을 찾던 중 접하게 되었는데 맑은 목소리로 들려주는 음악이 토이가 부른 원곡가 또 다른 느낌이 나게 하는 곡이었습니다.

뉴에이지 피아니스트이면서 싱어송라이터로도 한발자국 발을 내밀고 있는 전수연의 매력에 한번 빠져보는 것도 좋은 일인 듯 싶습니다.

초등학교 교사인만큼 어린이의 눈으로 바라보는 세상만큼이나 아름답고 투명한 음악의 세계를 보여주고 있다는걸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전수연의 홈페이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  전수연 홈페이지  http://www.jeonsuyeon.com
  -  전수연 미니홈피  http://www.cyworld.com/jeonsuyeon






전수연님의 곡은 거의 대부분 구매해서 보유하고 있지만 저작권위반 의심이라고 표시되는 곡을 제외하고 올려드립니다.
좋은 감상이 되시길 바랄께요 ^^



Posted by 연습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