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9. 25. 16:22
파워포인트 2007 무작정 따라하기
카테고리 컴퓨터/IT
지은이 이승일 (길벗, 2007년)
상세보기



본인이 많은 청중들 앞에서 화려하면서도 눈에 쏙쏙 들어오는 화면을 보면서 어떤 주제에 대해 유창하게 설명을 하고 있다고 생각해보라.
생각만해도 기분좋은 상상이 될 수 있을 것이다.
그런데 내가 설명하는 주제에 대해 청중에게 나눠준 자료가 텍스트로만 이루어져 있다면 어떠할 것인가?
그 자료를 받은 사람들은 책을 읽는 느낌이 들 것이고, 주의가 산만해질 것이다.

이처럼 많은 청중들 앞에서 또는 몇몇 관계자 앞에서 프리젠테이션을 할 때 그 내용을 요약하고 보기 편한 상태로 가공하여 자료를 제공하는 것은 내가 전달하고자 하는 부분에 대한 효율성을 높여줄 수 있다.

그럼 이런 자료는 어떻게 만들 것인가?
가장 편하게, 가장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파워포인트라 할 수 있다.
1987년 세상에 얼굴을 내민 파워포인트는 그동안 많은 업그레이들 통해 현재 파워포인트2007버전까지 나와있다.

파워포인트2007은 이전 버전에 비해 많은 부분이 바뀌었다.
물론 사용자 중심으로...

하지만 갑작스러운 변화는 이전 버전 사용자들에게 혼란을 주기 마련이다.
나 또한 2003버전을 사용하다 2007 버전을 처음 맞이했을 때 적지않게 당황했었다.
그러면서 처음으로 파워포인트 공부를 해야 하겠다는 마음을 먹고 구입한 책이 바로 "파워포인트 2007 무작정따라하기"였다.

배움에 있어 왕도는 없는 법이다. 직접 부딪혀보는 수밖에...
이 책은 그냥 따라하다보면 익힐 수 있게 되어 있어 파워포인트를 처음 접하는 사람도, 이전 버전을 사용했던 사람들도 배우기 편하다.

여러가지 예제를 통해 연습을 하다보면 각 기능들을 자연스레 익히게 되며, 점점 늘어가는 실력을 보며 놀라게 될 것이다.


< 팁 1 >
이 책을 구매하고나서 네이버 카페를 찾아보면 출판사에서 운영하는 카페가 있다.
그 곳에서 배움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학습과정을 유도해주기도 하므로 참고하시길.. ^^
나 또한 카페를 통해 많은 정보를 공유할 수 있었다.
카페주소 : 파워포인트, 엑셀, 포토샵 마스터클럽 ( http://cafe.naver.com/gilbutit.cafe )

Posted by 연습장